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가 되면 늘 고민인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 즉 칼로리의 섭취 조절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각종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칼로리를 섭취하고 어떻게 소비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칼로리의 소비에 가장 큰 영향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는 것이죠.

기초대사량을 높이게 되면 적정량의 칼로리를 먹더라도 운동과 함께 금세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어 다이어트가 더욱 쉽게 완성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섭취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는 칼로리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하게 된다면 몸에 비축된 지방을 에너지로 환원해 소모하기 때문에 그만큼 지방은 줄어들게 됩니다.

적게 먹는 것은 과식과 폭식에 비해서 훨씬 더 몸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건강에도 좋으며 혈액순환이나 기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며, 두뇌회전에도 도움을 줍니다. 물론 단순히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그 만큼 활동을 한다는 전제하에 이런 작용들이 나타납니다.




칼로리 섭취 줄이기 다이어트 효과


폭식, 과식 등은 비만을 야기하고, 비만은 곧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은 비만이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하죠. 이런 경우 다이어트를 위한 노력이 절실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갑작스럽게 음식량을 줄였다가 다시 원래의 음식량을 먹게 되면 극심한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적게 먹는 다이어트의 경우 이런 요요현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게 먹는 방식을 이용할때는 양은 줄이되 영양은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수면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은 낮시간 동안 활동하며 세포들이 상하기도 하는데, 이런 세포들이 치료되는 시간 바로 잠을 잘때입니다. 소식하고 숙면을 취하게 되면 낮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됩니다.


과식, 폭식이 몸에 끼치는 영향


과식과 폭식은 몸속 중성 지방의 혈중 농도를 높입니다. 이런 상태가 되면 소화액이 부족하고 충분한 소화를 하지 못하게 되며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들은 불소화합물을 만들고 혈액을 더럽게 합니다. 당,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소도 과하게 유입되면서 이렇게 남는 영양소들은 지방으로 쌓이고 비만을 일으켜 각종 질병을 야기하게 됩니다.




칼로리 섭취 줄이기와 숙변제거 관계


칼로리의 섭취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장의 활동량을 줄어들게 하는 것으로 변비 개선과 숙변의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폭식, 과식은 장에 무리를 주고 기능을 악화시켜 노폐가스를 생성하게 하거나 아랫배 비만 등의 문제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다보니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 방지


음식물을 적게 섭취하는 것은 필요한 에너지만을 섭취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활성산소의 양을 줄이게 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의 중요한 인자로 이런 활성산소의 양이 작은 것은 그만큼 노화를 예방한다는 것이 됩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