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이 되면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쑥을 빼놓을 수 없죠. 주변에 널린 쑥을 그냥 둔다면 아깝죠.

여성들이 걸리는 각종 질환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며, 노화방지, 고혈압, 위와 장의 기능 강화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봄이 되면 쑥을 캐러 다니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 쑥은 봄에 채취하는데 보관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오랜기간 동안 봄의 향을 머금은 쑥을 맛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쑥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알칼리성 식품으로 육류 섭취로 인해 산성화된 체질에 더없이 좋습니다.

쑥은 성질이 따뜻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이런 효과로 여성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지요.


여성들의 월경통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쑥은 지방의 대사를 돕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먹게 되면 다이어트가 되며, 몸이 차가워 고생하는 사람들의 체질도 개선해줍니다.

만성적인 위장병으로 늘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채취한 쑥을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위장병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쑥은 줄기가 작고 그늘이 있는 곳에 자란 어린잎을 주로 채취합니다. 더 자라버리면 뻣뻣하고 식감도 좋지 않기 때문이죠.

이른 봄철의 양지바른 곳에 자란 쑥은 식감과 향도 좋으며 부드럽기 때문에 먹기도 편합니다.




쑥은 온도가 1~5도 사이면 상온에서도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장기간 먹기 위해서는 어린 쑥을 채취하여 바로 냉동실에 넣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쑥을 채취해 소금물로 씻어 물기가 조금 남게 적당히 건조하여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쑥의 효능은 다양하고 건강에도 이롭기 때문에 이런 쑥을 봄철에만 느끼는 것은 아깝죠. 쑥을 잘 보관하여, 일년내내 쑥의 이로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