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의 뼈를 이루는 양파는 골량의 감소 억제를 통해 뼈 밀도가 낮아지는 골다공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는 말이 있죠.

나이가 들어감에 노화는 더욱 가속화 되면서 시력, 청각, 미각의 감각이 떨어지는가 한편, 갱년기로 인한 후유증에도 시달리며 아프다는 소리를 절로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노화 때문입니다.

 

 

골다공증이 진행되는 과정을 보면 먼저 골량의 감소가 시작되고, 골밀도가 불량이 되면서 본격적인 골다공증이 시작됩니다.

골다공증인 상태에서 골절이 생기게 되면 생명의 위협도 초래하게 됩니다.

뼈의 생성과정에 대한 변화는 피부 노화처럼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뼈 밀도가 낮아져도 잘 모릅니다.

그렇다보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골밀도 검사를 통해 골밀도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고 적당한 운동과 함께 골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골밀도 저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큰 뼈, 골반뼈, 대퇴골에서 심하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보니 겨울철 미끄럼 사고나 넘어져서 생기는 엉덩방아로 인해 골반손상이 초래하게 되면서, 이로 인해 척추골절이나 신경통으로 인한 합병증도 생기게 됩니다.

이런 모든 것은 골밀도의 불량으로 나타나는 것이며, 이로 인해 생활의 질도 하락하게 됩니다.

 

 

양파에는 GPCS는 칼슘과 뼈 미네랄 감소를 낮추어 주어 골량 감소를 막아줍니다.

실제로 쥐에서 실험을 한 결과, 인위적으로 뼈 세포가 손실되게 하고 GPCS를 노출한 쥐와 그렇지 않은 쥐를 비교해보니, 노출한 쥐의 골량 감소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양파가 가진 다양한 효능들은 동맥경화와 노화방지, 신경불안, 침침한 눈의 해소, 불면증, 콜레스테롤 저하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