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하라

식이섬유는 지방이 쌓이지 않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많다고 해서 흔히들 생야채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의외로 식이섬유가 더 많은 것은 해조류, 콩류, 감자, 무말랭이 등이라고 합니다. 뱃살 다이어트를 위해서 이런 음식을 먹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2.식후에 차를 마신다

찻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비타민C는 지방의 산화 촉진에 도움을 주며, 녹차나 홍차에 있는 떪은 맛이 나는 탄닌 성분은 지방 분해에 효과가 좋습니다.

차는 배가 고플때 간식 대용으로 마셔도 되지만 식후에 마시게 되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도 합니다.

식후에 단 것보다는 차 한잔을 즐기는 것이 내장지방의 예방에 더욱 좋습니다.

 

3.적절한 지방 섭취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지방을 원천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지방을 심하게 제한하게 되면 지방 대사가 느려져 살이 더 빠지지 않게 되며 호르몬 생성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육류를 섭취할때도 맛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지방을 함게 섭취하도록 합니다.

 

4.걷기 운동이 뱃살 다이어트에는 필수

걷기 운동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걷기 운동은 손과 발, 허리를 움직이기 때문에 전신 근육 운동이기도 하며, 이런 운동은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켜 내장 지방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걸을때 보폭을 평소 걸음걸이보다 넓게 하고 팔도 좀 더 크게 흔들면서 평소보다 빠르게 걷는 것이 더욱 운동효과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5.운동 직후에 물이나 우유를 한잔 마시자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보다는 우유나 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분해에는 충분한 수분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유의 경우 단백질도 풍부해서 근육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6.윗몸일으키기는 뱃살 빼기에 비효율적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복근 운동이 뱃살을 뺀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상은 그렇게 효율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지방 연소는 유산소 운동을 20분 이상 지속해야 되는데, 윗몸일으키기는 그렇게 하기가 힘들죠. 특히나 내장 지방이 많은 사람들이 윗몸일으키기를 하게 되면 무리가 가기도 합니다. 걷기 운동을 최소 5분 이상 하고 난 후 무릎을 구부려서 윗몸일으키기를 해야 무리가 가지 않으며, 허리의 부담도 덜합니다.

 

7.일찍 자면 뱃살이 빠진다

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는 성장 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지방의 배사가 촉진됩니다. 취침 후 1~2시간즘에 가장 많이 분비됩니다. 따라서 늦어도 저녁 11시에는 취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찍 잠들게 되면 야식을 하는 일도 없으니 다이어트에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8.뱃살 다이어트에 흉식 호흡이 효과적

 

다이어트 하면 복식 호흡을 떠올리게 되지만, 흉곽을 충분이 움직이면서 가슴으로 호흡하게 되면 폐활량을 늘려 대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복식 호흡은 폐활량이 줄어 들기 때문에 대사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9.내장 지방과 생리통의 관계

생리통은 특정 질병이 있을때도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내장지방이 많을때도 생리통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내장 지방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생리시에 배가 더 볼록해질때는 복근 운동을 무리가 가지 않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생리통의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