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돌복숭아, 산복숭아라고도 부르는 개복숭아는 꽤나 건강에 좋은 것이다고 알려지고 있다. 개복숭아는 그냥 먹기보단 효소로 해서 많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좀 더 좋다고 할 수 있죠. 개복숭아 효소는 여타 효소와 담그는법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는군요. 개복숭아 효능과 개복숭아 효소 만들어 버리는법에 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복숭아 효능

 

1.항암효과

 

개복숭아는 암 발생을 유도해야 하는 물질들을 억제해야 하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항암효과는 암발생으로 고생하게 되는 분들에겐 더없이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매일 꾸준하도록 챙겨 먹도록 한다면 암의 예방에도 좋다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지금은 아니므로 그냥 넘겨집지 마시고 혹시나 모를 암 발생의 예방을 위하여 꾸준하도록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2.기관지 건강에 효과

 

개복숭아의 또 다른 효능은 바로 기관지를 건강해질 수 있게 만드는 것인 것입니다. 폐결핵 환자나 기타 기관지 건강의 문제로 인해 고생해야 하는 분들은 과거부터 개복숭아를 권장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들에게도 좋은데요. 담배의 독성 물질을 배출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고 해야 합니다. 가래가 끓고, 기관지가 약한 분들도 꾸준해지게 드신다면 기관지를 건강해질 수 있게 유지 할 수 있다고 해야 합니다.

 

3.장 운동을 활발해지게 해야 하는 효과

 

변비가 있어서 화장실에 가더라도 시원하도록 볼일도 못 보고, 늘 배가 꾸르륵 거리는 분들, 이런 분들은 아랫배가 늘 묵지하고 불편하죠. 이 상태가 계속 되면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개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해질 수 있게 하고,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출이 잘 되게 하게 되는 작용이 있어요.

평소 변비로 고생한다면 개복숭아를 꾸준한 드시게 되는 것이라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피부관리 효과

 

개복숭아의 효능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부에 좋은 것입니다고 알려진 개복숭아는 비타민, 미네랄, 수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싼돈 주고 피부 관리를 하기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한 개복숭아를 꾸준해질 수 있게 먹으면서 피부 관리하는 것이라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뾰루지 등의 피부 문제에도 효과가 탁월 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 개복숭아 효소 만들기

 

개복숭아 효소는 6월경에 만들어 버리는것이 좋다. 이때가 개복숭아 맛이 제일 좋은때이기 때문입니다. 개복숭아의 잔털은 완전히 제거하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 효소를 만들 용기에 설탕과 개복숭아를 넣어줍니다. 제일 위에 설탕으로 완전히 덮어 공기를 차단합니다. 이 상태에서 3개월 정도 숙성시켰다가, 개복숭아를 빼고 다시 1년 정도 더 숙성하다면 개복숭아 효소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