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년 남성들의 고민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은 방광과 신장의 기능을 떨어뜨리기도 하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과 전립선 비대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

 

1.엉덩이 위아래로 움직이기

 

하루에 한번씩은 이 운동을 하게 되는 것만으로도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게 되는데 효과가 좋은 것입니다고 합니다. 이 동작을 할때는 똑바로 누운 상태로 무릎을 구부린 다음 엉덩이는 천천히 들어 올리는 비교적 간단한 동작만합니다. 엉덩이를 올릴때는 다른 부위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야 해야 됩니다.

2.앉았다 일어나기

 

전립선에 좋은 운동 앉았다 일어나겨나게 되는 허벅지 지방의 제거에도 좋고, 다리근육도 강화하는 등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다리를 어깨넓이 가 되게 벌린 다음에 그대로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것으로써 전립선비대증을 예방하게 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1.초기증상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에는 배뇨의 불편합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심하지 않아 그냥 넘어가기도 하도록 합니다.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며, 배뇨 후에도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납니다. 잦은 배뇨 습관 때문에 밤중에 잠을 깨는 케이스가 생기기도 합니다.

 

2.중기증상

 

전립선비대증 중기가 되면 전립선이 부풀어 오르면서 배뇨장애가 좀 더 심각해지게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배뇨문제와 성기능 장애가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이때부터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3.말기증상

 

말기에 접어들면 전립선은 더욱 커지게 될지도 모를데요. 특히 요도를 막아 배뇨현상도 불가능하며 소변이 역류해야 하는 일도 생겨 신장에도 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해야 합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