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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도 오르고 세금은 오르지만 월급은 언제나 한결같죠. 이럴때는 용도별로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르지 않는 월급,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노하우 통장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은 크게 나누어 보면 급여, 생활비, 저축, 비상금 통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가 되게만 나눠서 관리를 해도 충분하다고 하는군요.

 

급여 통장

 

통상적으로 급여통장은 회사에서 지정해주는 것이 대부분인 것입니다. 아니면 자동이체를 이용해 급여 통장을 통합하는 것이라도 방법인 것입니다. 큰 금액이 들어오기 때문에 CMA 통장이 좋다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생활비 통장

 

생활비는 가정 생활은 물론 각 개인에게 배분된 생활비까지 통합 관리해야 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도 함께 운용하면 되는 것도 무방합니다. 입출이 수시로 생길 수 있으니 이용성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내용을 정확해질 수 있게 하기 위한 문자 서비스도 좋다.

 

저축 통장

 

통장관리로 돈을 모으는데 있어 중요한 것이 저축 통장입니다. 주택청약, 결혼자금, 내집마련 등의 목적이 있기도 하며 대게 미혼남녀의 경우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 자금이 될 가능이 큽니다. 일정한 금액을 목표로 세우고 모으는 통장이 되겠습니다.

 

비상금 통장

 

살아가면서 예기치 않은 일을 대비하기 위해 모으는 돈으로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해야 합니다. 몇달간 생활 할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을 넣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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